로고

순천대 특성화고 기능인력 지원 프로그램 참여 고교생들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다수 수상 쾌거

김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08:43]

순천대 특성화고 기능인력 지원 프로그램 참여 고교생들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다수 수상 쾌거

김승호 기자 | 입력 : 2022/10/06 [08:43]

  © 김승호 기자

 

  © 김승호 기자

 

 국립 순천대(총장 고영진)는 첨단부품소재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이 추진한 특성화고 기능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순천공고, 여수공고 재학생들이 57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지역 내 특성화 기능인력양성의 위상을 높였다.

 순천대 첨단부품소재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단장 최시훈)은 광주전남 지역 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올해 7월부터 취업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순천대는 각 고교가 자격증 과정, 교내외 경진대회, 취업특강 등 분야에 맞춰 심화 교육을 개설하고 참여 학생 수와 기간을 정하여 사업을 신청할 경우, 심사를 통해 선정프로그램에 교육 과정 개발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였다.

 이를 통해 순천공업고등학교(2), 순천전자고등학교(2), 여수공업고등학교(7)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100여 명 이상의 학생이 기능역량 강화에 참여하였다.

 순천대는 지난 9월에 열린 2022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수공고 학생들이 CNC밀링 분야 금메달·장려상 CNC선반 분야 장려상 용접 분야 장려상을, 순천공고 학생들이 자동차페인팅 분야에서 금메달 1(서민재, 기능대회 전체 출전선수 중 2등으로 국무총리상 수상) 은메달 2(2, 3)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순천공고 자동차과의 경우 이미 지난해 순천대 특성화고 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와 2022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입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자동차페인팅 분야 맞춤형 교육을 위해 순천대의 지원을 받아 자동차도장 명인을 초청하여 특강과 1:1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교육에 힘입어 이번 대회에서 자동차페인팅 분야 1, 2, 3등을 모두 휩쓰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순천대 최시훈 첨단부품소재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장은 특성화 고교가 꼭 필요로 는 기능인력양성 교육을 지원하고자 신설한 사업을 통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지역의 역량 있는 교육자들과 특성화고의 우수 인재들이 대학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하게 특성화고 기능인력양성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 첨단부품소재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지자체, 대학, 다양한 지역혁신기관이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역의 핵심 분야인 미래형운송기기기 첨단부품소재분야의 전문인력양성, 기술개발, 기업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인간실격' 유수빈, 사랑스런 ‘딱이’의 매력 포인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